대한민국 우수상품 한자리에
대한민국 우수상품 한자리에
  • 이천우
  • 승인 2010.10.12 00:00
  • icon 조회수 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경기중소기업지원청, G-FAIR 킨텍스서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박람회인 ‘G-FAIR 2010’(대한민국 우수상품 박람회)가 해외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국제적인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이하 경기중기센터)에 따르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박람회 ‘G-FAIR 2010(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G-FAIR 2010’에는 800여사의 전시기업과 25개국 300명의 해외바이어, 재외교포 무역인 800여명, 국내바이어 등이 참가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축제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맡은 중기센터의 한 관계자는 “전년대비 전시규모가 1.5배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이 가운데 참가신청이 쇄도하여 부스가 조기마감됐다”며, “현재 다양한 참관객과 국·내외 바이어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G-FAIR 2010(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는 1999년 개최 이래 올해로 13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중기센터가 주관하는 박람회로서 구매력 있는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고 중소기업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산업, 소비재 분야 종합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는 주요 전시품인 소비재 제품과 아이디어 상품의 출시도 대폭 늘어 독창적이 제품 소싱을 원하는 바이어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그린산업과(재활용품, 태양, 재생에너지, 친환경제품 등) △첨단부품소재관이 신설되어 관심바이어 및 업체에게 주목할 만하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