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진정한 음악 추구하는 신중현씨
[인터뷰]진정한 음악 추구하는 신중현씨
  • 장은기
  • 승인 2010.09.29 00:00
  • icon 조회수 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란·선정적 무대가 아닌 진정성있는 음악 선보인다

아시아인 최초 펜더기타 헌정
“이세대 살아있는 록의 대부·기타의 신”
   세계에선 6번째로, 아시아인 최초로 펜더기타를 헌정 받아 화제가 됐던 세계가 인정한 록의 대부, 살아있는 기타의 신, 신중현이 그의 재능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세 아들과 함께 10월 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검단홀)에서 공연한다.
그는 이번 무대에서 현란한 무대와 선정적인 퍼포먼스로 포장된 콘서트가 아닌 진정한 음악이 무엇인지를 온몸으로 느끼고 전율하게 될 ‘펜더 기타’의 환상적인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요즘, 진정성 있는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공연준비로 분주한 가수 신중현을 만났다.
△ 요즘 근황은?
지난 12월 세계적인 기타 제조사인 펜더로부터 기타를 헌정 받은 것이 공연의 발단이 돼 전국공연으로 이어졌어요. 이 기타를 들고 제주를 시작으로 서울, 대전, 부산과 순천 등 전국 20여 개 도시의 무대에 오르고 있죠. 요즘에는 공연 준비로 분주한 날을 보내고 있어요.
△ 기타를 접하게 된 계기는?
 음악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당시 아무 악기나 갖고 싶어 했어요. 그러던 중 운 좋게 모은 용돈이 유용하게 쓰인 거죠. 기타를 사고 외국 책들을 파는 서점에서 산 교본을 보며 독학으로 기타 주법을 익히기 시작 했어요. 처음 바이올린을 구입해 연습하다가 잘 되지 않아 기타로 바꾼 것이 오늘날의 기타 프레이어가 된 것이죠.
△ 펜더사의 기타를 헌정받은 기분은?
이 기타는 제 이름의 이니셜이 새겨진 세계에서 제일 좋은 하나밖에 없는 기타입니다. 물론 펜더기타를 헌정 받은 세계 뮤지션들 중 6번째지만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이죠. 헌정 기타는  하나 같이 그때마다 수공으로 상대가 원하는 대로 제작되기 때문에 저에게는 하늘에서 내린 기타입니다.
△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추억은?
1960년 용산역 부근 미정보부 소속 ‘시빌리언 클럽’에서 첫 번째 기타 독주무대가 열리던 날이었어요. 두려움과 흥분에 어떻게 했는지 모르게 연주를 끝마치고 고개를 숙인 채 정신이 들 때까지 있었죠. 옆에 있던 선배님이 저에게 앞을 보라고 소리치는 바람에 앞을 바라보니 클럽에 있던 미군 전부가 기립박수를 보내며 환호를 보내고 있었어요.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진 거죠. 아직도 잊을 수 없는 기억이네요.
 하남/장은기 기자 50eun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