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의욕 고취”
“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의욕 고취”
  • 이은도
  • 승인 2010.03.10 00:00
  • icon 조회수 1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노인대학 개강식 3백여명 참석 성료
오산시는 9일 오전 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 있는 대한노인회 오산시지부 강당에서 회원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노인대학은 노인의 사회참여 및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교육 참여의욕 고취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노인강령 낭독과 유태서 노인대학장의 안사와 이진수 오산시장 권한대행의 격려사, 박신영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장의 인사가 있었으며, 이어서 초청가수 장민씨가 운영하는 가요교실이 진행됐다.
 2010년 노인대학은 3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교양강좌, 가요교실, 사물놀이, 노인건강강좌 등을 해당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 교육하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이진수 오산시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배우고 즐겨 주시고,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2월말 현재 65세 이상 노인이 9천7백여 명이며, 금년도에 노인관련 예산액 15억 7천 9백만 원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노인 돌보미사업, 무료경로식당 운영,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사업,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 보급사업(39개소), 갈곶동 경로당 신축 및 노후화된 경로당 보수(6개소), 경로당 기자재 지원(50개소), 노인자살예방센터 운영, 노인의 날 행사 및 실버가요제 개최, 치매어르신 예방교육, 장사관련 쉼터공원 및 공설·공원묘지 관리 등 노인들의 여가생활 및 노인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산/이은도 기자 le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