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署, 대학 유기적 협업 아동학대 예방교육
고양署, 대학 유기적 협업 아동학대 예방교육
  • 고중오
  • 승인 2024.03.28 17:09
  • icon 조회수 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범학부 유아교육 등 5개 학과 480명 대상

 

고양경찰서가 중부대학교 사범학부 특수교육과(유아특수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앞으로 사범학부 유아교육과 등 5개 학과 48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경찰-대학 간 유기적 협업 활동을 통해 졸업 후 미래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교원 및 아동 관련 종사자가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예방 교육은 신고의무자로서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활성화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전 원칙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아동학대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이다.

예방교육은 ▵1장 아동인권 ▵2장 아동학대의 이해 ▵3장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 ▵4장 아동학대 대응체계 및 사례개입과정 ▵5장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아동학대예방교육 ▵6장 Q & A 로 진행된다.

특히 고양경찰서와 함께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경찰관이 마술과 함께 접목하여 교육을 진행, 집중도를 향상시켜 재미와 교육 내용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한 강의로 진행, 교육 대상자들이 아동들의 위험상황 인지 및 대처능력을 더욱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이양호 고양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열 중부대학교총장은 경찰의 적극적인 지원과 활동을 통해 훌륭한 교육자를 창출하여 아동의 질 좋은 교육과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