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첫 걸음
고양시,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첫 걸음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4.03.21 16:27
  • icon 조회수 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조성

고양특례시가 대한민국 국가 사적지 행주산성 일원을 한옥마을로 조성,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조성한다.

이를 위해 시는「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타당성 조사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착수보고회는 킨텍스IC 자유로변에 위치한 나들라온(고양 DMZ평화의길 거점센터)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외부전문가 및 관련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맡은 ㈜케이디이엔지 책임기술자의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56호로 지정된 행주산성 일원의 문화재 구역, 개발제한 구역 등 다양한 법적 규제를 받고 있는 행주산성 주변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시는 한옥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유사사례 분석,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통해 최적의 조성 방법과 범위를 설정하고자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과 문제점에 대해 공유하고 심층 토론을 펼쳤다.

이에 대해 이동환 고양시장은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은 단순히 관광명소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는 작업이라며 방문객들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행주산성 주변 한옥마을 조성은 기본방향 설정, 컨셉 및 체계적 공간구성 등을 통한 입지적 특성을 살리고 기존 시설과의 시너지효과가 발현될 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 구체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