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위한 평생교육 발전·건강증진 상호 협력
시민 위한 평생교육 발전·건강증진 상호 협력
  • 박신숙
  • 승인 2024.03.14 14:24
  • icon 조회수 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주안 나누리병원
14일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주안 나누리병은 인천시민을 위한 평생교육 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안 나누리병원과 인천시민을 위한 평생교육 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국내 최고 맞춤형 인재 양성 평생교육 플랫폼 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진흥원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사업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행복을 위한 생활 밀착형 교육뿐만 아니라 직업 중심형 전문적인 교육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 학습의 문화 조성을 위해 건강 및 체력 증진을 위한 교육 강좌 발굴 및 건강증진 캠페인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사안들을 함께 찾아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민수 진흥원 사무처장은 “평생교육의 첫 번째는 건강이다. 특히 이 교육은 중장년층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민들의 건강증진 교육이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주안 나누리병원과의 협력관계에 기대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주안 나누리병원 이상규 대외협력부장은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교육과 건강증진 활성화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 의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시민들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외에도 국제 바로병원, 모두 병원, 유밸 안과 등 여러 병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 안정 지원 등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신숙 기자 ps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