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교육운영 협약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교육운영 협약
  • 이양희
  • 승인 2024.03.13 16:44
  • icon 조회수 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어린이집 선정…관련 기자재 대여 등 혜택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2일 관내 27개 어린이집과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2일 관내 갈미어린이집 등 27개 어린이집 *을 레지오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처음 이탈리아에서 발전시켜온 유아교육의 철학, 행정조직, 교수학습방법 및 환경구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에 따라 레지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레지오 철학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입문 단계부터 심화 단계까지 심층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집 간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연구 소모임과 방문 컨설팅, 레지오 철학을 공유하기 위한 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유관기관 견학과 레지오 관련 기자재 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은희 센터장은 “올해도 관내에 레지오 교육철학을 확산시킴으로써 보육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의왕시민을 위한 보육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레지오 어린이집은 2013년 3개소 4학급을 시작으로 2023년 26개소 98학급, 현재 27개소 102학급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 협약 어린이집(27개소)= 갈미, 고천행복, 꿈초롱, 꿈터, 다솜, 래미안해솔, 맑은내, 밝은누리, 백운누리, 백운솔빛, 백운푸르내, 백운하늘샘, 부곡, 서해그랑블, 에코빌아름, 오전, 왕곡, 의왕아이숲, 중앙, 청계꿈나래, 초록꿈, 포레움, 포일, 포일2단지, 해늘, 해든솔, 현대 의왕직장어린이집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