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입교식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입교식
  • 김한구
  • 승인 2024.03.08 14:55
  • icon 조회수 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스마트도시양봉 등 6개 교육과정 개설

의정부시는 7일 행복캠퍼스 의정부센터(경민대학교)에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5기 입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세대(1955~1974년생)를 위한 맞춤형 복지 교육사업이다. 상담, 교육, 취·창업, 창직,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 준비를 돕는다.

2022년 6월 1기 100명의 교육생을 시작으로 연 2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스마트도시양봉을 비롯해 수강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는 커피바리스타, 부동산경매재테크, 브런치메뉴 실무과정 등 총 6개 과정을 개설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개별상담을 통해 선발된 132명이 참석했다.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 어려운 경쟁을 통과해 입교한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다양하고 멋진 인생 재설계를 주문했다. 또 새로운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창열 행복캠퍼스 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제2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용장비 활용, 첨단시설인 미러형실습실 등을 적극 활용하고 대학생들과의 협업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 승태관 3층에 총 350㎡ 규모로 휴카페, 상담실, 강의실, 행정사무실 등 전용공간을 갖추고 있다. 의정부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4주 생애설계과정과 8주 기술과정을 무료로 운영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