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예업체 제품 판매 비용 부담 덜어
여주시, 도예업체 제품 판매 비용 부담 덜어
  • 유재훈
  • 승인 2024.03.08 13:55
  • icon 조회수 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자나날센터 촬영부터 포토샵까지 교육 실시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은 2024년 3월 6일(수)에서 7일(목)까지 이틀간에 걸쳐 “도예인을 위한 도자나날센터 촬영 및 포토샵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2월 기본교육을 진행한 데 이어 심화교육으로써 포토샵 활용 교육을 준비했다. 제품 판매를 위한 사진 촬영과 홍보물 제작에 매번 전문작가와 홍보 업체를 활용할 경우, 비용 부담이 크다는 도예 업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여주 도자나날센터에 촬영실을 조성하고 장비를 포함한 시설 대관과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참여 대상은 여주 관내 도자 소공인으로서, 교육을 희망하는 자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포토샵을 활용한 사진 후보정 작업으로서 배경제거 및 합성, 노출 및 색조 조절, 잡티 제거 등으로 진행되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촬영실에서 직접 본인의 작품을 촬영하고 결과물을 후보정하여 홍보 포스터를 제작했다. 

이번 교육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하반기 촬영실 교육에 반영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촬영 장비 조작법, 사진실습, 포토샵 교육, 동영상 촬영과 편집 등 상반기보다 폭넓은 교육을 진행하여, 도예인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촬영 장비의 원활한 사용 및 관리를 위해, 교육을 1회 이상 수강한 도예 업체에만 촬영실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여주시 도예팀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도예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을 운영하고, 도자나날센터의 활용도를 높이며 도예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여주/유재훈 기자 y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