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환경교육 강사 ‘초록선생님’ 20명 위촉
과천시, 환경교육 강사 ‘초록선생님’ 20명 위촉
  • 이양희기자
  • 승인 2024.03.06 16:16
  • icon 조회수 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과천환경센터,유아부터 성인 탄소중립, 생태환경, 에너지 전환 등 환경교육
6일 새로 위촉된 과천시 환경교육 강사들이 신계용 과천시장(앞줄 오른쪽부터 3번째), 김진웅 시의회의장(4번째)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과천시는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 활동하는 환경교육 강사 ‘초록선생님’ 20명을 6일 새로 위촉했다.

초록선생님은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생태, 에너지 전환 등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을 제공하며, 이번에 위촉된 20명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60시간에 걸쳐 탄소중립과 생태, 에너지전환, 교육과정 분석, 교수학습법, 최신 환경교육 트랜드 등을 주제로 하는 강의를 수료해 환경분야 전문 지식과 강사로서의 역량을 쌓았다.

또 참가자 33명 중 평가를 통해 선발돼 위촉된 강사들은 매월 실습과 상호평가, 강의를 통해 지속적인 역량 개발에 나선다.

이날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위촉된 초록선생님들께서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데 함께 힘써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환경교육지도자를 양성하고, ‘찾아가는 기후학교’와 ‘유아환경동화’, ‘어린이농부’, ‘그린탐험대’ 등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EM(유용 미생물)과 라돈, 미세먼지 등을 주제로 하는 생활환경교육과 환경캠페인도 추진하고 있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