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석면 슬레이트 건축물 철거 적극 지원
부천시, 석면 슬레이트 건축물 철거 적극 지원
  • 우호윤
  • 승인 2024.03.04 16:01
  • icon 조회수 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축사 등 지붕개량까지…오는 6일부터 접수
우선가구 전액·일반가구 동당 최대 700만원 내

 

부천시는 석면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지원 대상은 부천시 소재 주택·축사·창고 슬레이트 건축물이다. 

올해 국·도비 포함 총 3천416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8곳의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지원가구를 선정하고, 남은 사업 물량에 대해 일반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지원가구에는 철거 및 개량비용을 예산범위 내 전액 지원하며, 일반가구의 지원 금액은 동당 최대 700만원, 지붕개량시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창고 등 비주택 2동은 200㎡ 이하 면적에 따른 철거비용을 지원한다. 다만, 철거·처리비용이 지원 한도액을 넘는 경우 자부담으로 처리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3월 6일부터 부천시 환경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예산 소진 시 마감) 사업절차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 > 부천소식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슬레이트 건축물 철거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 위탁해 추진된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