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 김기문
  • 승인 2024.03.03 18:32
  • icon 조회수 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등 80개 과제 달성

 

구리시는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단장 및 부서장 40여 명이 참석해 진행 중인 공약사업의 추진 방향,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19만 시민의 행복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한 구리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은 아이키우기 좋은도시 등 10개 분야, 106개 사업, 143개 과제이다.

이중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구리시 빛축제 개최 △수택삼거리 우회차로 확장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초교주변 버스베이 설치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저소득 초중고 학생 스마트기기 지원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설치 △소상공인 판로확보 지원 등 현재까지 80개 과제(55.9%)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으며, 나머지 63개 과제(44.1%)의 공약사업은 정상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원수택로 인도설치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별내역 자전거 직결로 조성 등 다수의 사업도 곧 완료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민선8기의 반환점이 멀지 않은 이 시점은 공약사업이 완성을 향해 나아가야 할 때인 만큼, 가시적이고 속도감 있는 공약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