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민 건강 위협 비만과의 전쟁
평택시, 시민 건강 위협 비만과의 전쟁
  • 최윤호
  • 승인 2024.03.03 17:54
  • icon 조회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걷기대회 홍보 등 비만예방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평택시는 4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한 달간 비만 예방을 위한 시민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

매년 3월 4일은 세계비만연맹이 지정한 ‘세계비만의 날’로 비만 예방 슬로건인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누구나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 전달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 ‘건강의 위험 요인이 되는 비정상적인 또는 과도한 지방 축적’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의 강력한 위험 요인이라고 설명한다.

국내 만 19세 이상 성인 비만 유병률은 OECD 평균인 58.2%보다는 낮지만 2005년 30%를 초과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1년 37.1%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1년 성인 남성의 비만 유병률은 46.3%로 약 2명 중 1명이 비만에 해당한다.

오는 3월 30일에 진행될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시민의 자연스러운 참여로 건강한 생활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누리집 웹배너 게시 및 평택 송탄보건소 유튜브 및 SNS를 활용한 홍보로 지역 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온·오프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단순한 체중증가나 외모 문제가 아니라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된다.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비만 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시민의 비만 인식개선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