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간 청플통해 소통하는 군포시 꿈꾼다”
“청년공간 청플통해 소통하는 군포시 꿈꾼다”
  • 권영일 기자
  • 승인 2024.02.22 17:43
  • icon 조회수 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억 투입 청년정책 4개분야 40개 사업 추진
청년정책위, 정기회의 개최 청년정책 시행 심의

군포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군포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군포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군포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로 제3기 위원회가 청년정책 전문가 및 청년 위원을 포함하여 총 20명으로 2023년 9월 신규 발족되어 2년 임기로 운영중이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등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재)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장인 임대환 위원장을 비롯해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 위원 등 14명이 참석해 2024년 군포시 청년정책 시행계획 안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지난해 군포시 청년정책위원회 건의사항 결과를 보고 받았다.

2024년 군포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군포 100년, 청년 성장과 함께’를 비전으로 ‘청년생태계 구축. 청년능력 향상, 청년안전망 구축, 청년활력 증진’ 4개 추진전략에 따라 136억을 투입해 40개 사업을 추진한다.

군포시는 올해 7월 개관 예정인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약칭: 청플)을 거점으로 군포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정책을 펼칠 예정이며,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청년 창업 경진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정책사업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다”면서 “하반기 개관하는 ‘청년공간 플라잉(청플)’을 통해서 청년과 더욱 소통하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