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예술‘고양호수예술축제’작품 공모
거리예술‘고양호수예술축제’작품 공모
  • 고중오
  • 승인 2024.02.20 18:38
  • icon 조회수 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이야깃거리’·10월11~13일 진행
공식 초청작·자유 참가작 2개 부문 선발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와 함께할 작품을 3월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 제13회를 맞이하는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로 일산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퍼포먼스, 마술,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이 펼쳐지는 축제다.

해마다 국내외 최고의 거리예술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3년에는 91개 예술단체가 함께하여 약 32만 5000명의 관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은바 있다.

올해의 축제는 ‘이야깃거리’ 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축제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국내 프로그램’은 공모 방식을 통해 선정하며, 국내 최고의 거리예술 작품을 엄선하여 관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며 공모는 △공식초청작 △자유참가작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식초청작은 거리예술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작품으로 완성도, 예술성, 기획성을 갖춘 작품을 △자유참가작은 거리예술로서 가능성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또한 퍼포먼스, 마술, 마임, 거리극/거리음악극, 거리무용 등 거리에서 실연 가능한 모든 장르라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단, 단순 콘서트 형태의 음악 공연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의 키워드를 반영한 작품이나, 축제 장소인 일산호수공원의 경관을 잘 활용한 작품, 또한 2024년 신작으로 고양호수예술축제 초연 예정인 작품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예술단체는 참가신청서, 작품소개서 등 제반 서류를 작성하여 3월 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