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오감발달‘북스타트 책놀이’
유아 오감발달‘북스타트 책놀이’
  • 서형문
  • 승인 2024.02.16 18:09
  • icon 조회수 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마장도서관, 내달 5일부터 운영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오는 3월 5일부터 관내 거주 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감 쑥쑥 데이, △오감 튼튼 데이, △몸으로 말하는 그림책 3가지 강좌로 3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각각 운영되며, 연령에 맞는 도서 선정과 함께 주제에 맞는 수업으로 구성된다.

△오감 쑥쑥 데이 수업은 15개월~24개월 유아와 보호자 8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책놀이를 통해 그림책에 흥미를 느끼고 주제 도서에 알맞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오감 발달을 도모한다. 풍선을 활용한 풍선 배놀이,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보자기 빨래 놀이 등 대근육 활동을 포함한 알찬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오감 튼튼 데이 수업은 4~5세 유아 8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오감활동과 더불어 마카로니 과자 목걸이 만들기, 뻥튀기 얼굴 꾸미기 등의 유아들이 좋아할 만한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몸으로 말하는 그림책 수업은 6~7세 미취학아동 1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속 상상을 직접 재현하며 상호작용 활동을 하고 이야기극화 연극놀이 기법으로 유아들의 창의적 발상을 돕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책놀이 수업은 연령대 구성을 촘촘히 함으로써 더 밀도 있는 수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연령대의 유아들이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책과 함께 성장하고 앞으로도 도서관과 친숙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2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천/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