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곳서 만나는 평생학습‘부천 학습반디’
가까운 곳서 만나는 평생학습‘부천 학습반디’
  • 우호윤
  • 승인 2024.02.15 15:14
  • icon 조회수 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부터 참여자 선착순 모집

부천시는 오는 26일부터 학습반디 시즌1(3~5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학습반디’는 생활권 중심의 근거리 학습공간을 의미하는 ‘부천형 동(洞) 평생학습센터’로 37개 행정복지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학습반디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부천시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인프라 사업으로 부천시민 누구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해 부담 없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평생학습이 낯설었던 시민도 학습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학습반디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씩 시즌1(3~5월), 시즌2(6~8월), 시즌3(9~11월)으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1에서는 △정리수납 컨설턴트 2급 자격증 과정 △아침 명상 △손으로 말해요(한국 수화 기초) △신중년 취업 도전을 위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 △새로운 내 일(Job) 찾기(교육게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연초에 학습하기 좋은 5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혹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단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학습공간), 참여 비용(재료비 등)이 다르므로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학습반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예약 부도(노쇼·No show) 시 이후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 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부천시 학습반디는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평생학습 우수사례”라며 “학습반디를 통해 시민이 평생학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