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 ‘RE100 사업설명회’ 개최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 ‘RE100 사업설명회’ 개최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4.02.14 19:10
  • icon 조회수 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 투자 “태양은 모두의 것, 이익 공유 해”
RE100 실현·ESG 경영, 두 가지 효과 얻는 방법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 안창희 )이 18일 오후3시,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에서 ‘RE100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의정부시민햇빛발전소 건립에 대한 지자체 및 기업, 법인 등 민간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다.

설명회에서는 의정부시민햇빛발전소 1,2,3호기 건립 현황, 기대 효과, ESG 경영 사례, RE100 실현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조합 가입 및 출자 방법을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은 시민 참여형으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수행하는데, 조합원의 출자금으로 의정부시, 경기도 등의 공용부지에 발전소를 시공하고 그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을 한전에 판매해 수익을 얻는다.

수익금의 일부는 참여 조합원들에게 배당하고, 나머지는 조합 운영, 추가 발전소 건립 준비, 기후에너지 교육사업 등 공익사업에 쓰인다.

현재 의정부체육관 주차장에 1호기, 활기체육공원 객석 및 관리소 지붕에 2호기를 건립하였으며, 2024년 1월에는 경기북부청사에 3호기를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안창희 이사장은 “시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건립 사업은 시민과 기업, 법인 및 지자체가 상생하는 모델”이라며 “참여 시민에게 배당금을 지급함으로써 이익을 공유할 뿐 아니라, 지역 내의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차감, 녹색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이번 달 15일까지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을 통해 신청 의사를 전달하거나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