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실용 과정‘평생학습프로그램’
다양한 실용 과정‘평생학습프로그램’
  • 정성엽
  • 승인 2024.02.06 17:31
  • icon 조회수 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대야·정왕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시흥시 대야·정왕평생학습관은 15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1기 정규과정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야·정왕평생학습관은 이번 1기 정규과정에서 시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한 신규 강좌를 포함해 총 92개 강좌(대야 49개, 정왕 43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야평생학습관에서는 △프랑스자수 △생활·의상디자인 △말문 터지는 영어회화 △시니어 디지털 정복 등 시민의 수요가 높은 강좌가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헤어 커트 △플루트 △101가지 챗(Chat) GPT 생활백서 △노인 그림책 긍정심리지도사 등의 신규 강좌까지 총 49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아울러, 정왕평생학습관에서는 △제빵기능사 실기 △바리스타 2급 △블로그와 누리소통망(SNS) 활용 등 시민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즐거운 통기타 교실 △나를 찾아가는 사주명리학 △제과기능사 실기 등 신규 강좌를 포함한 43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1기 정규과정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흥시민 및 관내 사업장 재직자라면 ‘시흥시 평생학습포털’에서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2월 22일 오후 9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 학습관에서는 시민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실용·자격증 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시민이 양질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