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로 시간여행‘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 김한구
  • 승인 2024.02.06 17:28
  • icon 조회수 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도비 7000만원 확보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K-한복 패션쇼 등 예정

 

양주시는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가 2024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이번 선정은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 이뤄낸 결과로 경기관광축제 중위등급을 달성해 도비 7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가 매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축제 기획 및 운영이 우수하고 발전역량이 높은 축제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앞서 경기도는 지난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우수 지역축제 23개를 선정했다. 

 시는 이번 선정의 성과를 계기로,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가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축제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는 ‘태조 이성계의 치유의 궁궐’ 양주 회암사지(사적)를 무대로 왕실문화, 힐링, 고고학을 테마로 개최되는 양주시 대표 역사·문화축제이다. 

특히, 올해 축제의 슬로건은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로, 지난 2022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으로 등재된 회암사지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대면 및 비대면 프로그램을 병행한 글로벌·하이브리드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대표 프로그램인 △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 왕실음악 힐링음악회 △ K-한복 패션쇼를 비롯하여,

△ 양주 무형유산 공연 △ 문화재 퀴즈대회 ‘청동금탁을 울려라’ △ 회암사지 포레스티벌 △ 대가람의 미디어파사드 △ 저잣거리 체험마을 △ 딜리버리 체험 △ 회암사지 별빛투어 등 가족단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역사·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야간경관조명 및 포토존을 운영하여 관광객에게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성공적인 축제 개최 및 운영을 위해 6일부터 20일 오전 10시까지 행사 대행 용역사 모집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일 축제 운영 전문 업체를 대상으로 용역 관련 사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경기 북부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양주 회암사지 왕실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태조 이성계의 안식처인 회암사지에서 시민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주/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