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연예술페스타-용인 화려한 성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용인 화려한 성료
  • 오용화
  • 승인 2024.01.29 17:52
  • icon 조회수 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마켓 대면운영…예술단체-공연장 네트워킹 기회

 

용인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이 개최한 <제10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용인>이 지난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용인 내 문화예술 공간(용인포은아트홀, 용인포은아트갤러리, 큰어울마당 등)에서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된 <아트마켓>에서는 경기도 내 문예회관을 운영하는 20여 개 기관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였고, 전국의 전문 공연 예술 단체 약 200여 개가 참여하여 유통 가능한 공연예술 작품 소개 및 레퍼토리 피칭 등을 진행하는 교류의 장을 펼쳤다.

용인포은아트홀에서는, 지난해 경기도 상주단체 및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된 19개 작품 중 우수 작품 3편을 엄선한 <베스트컬렉션>을 선보였다. 문화예술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을 진행하였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규 창작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시연한 <쇼케이스>에서는 총 15개 작품을 선보였다. 음악,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준비’ 11개 작품을 비롯하여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예기술술’ 4개 작품을 소개하여 공연장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페스타에는 경기도 내 공연장 운영기관 및 전국의 전문 공연예술 단체와 일반 시민 등 4,00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아트마켓을 대면으로 운영하여 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행사 참가자는 “이번 행사를 참가하면서 많은 기관 및 공연단체들과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라고 말했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