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현판식
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현판식
  • 이양희기자
  • 승인 2024.01.04 19:06
  • icon 조회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제 시장 “시민에게 감동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 하겠다”
의왕시는 4일 김성제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의왕시는 4일 시청 종합민원실 현관에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인증기관 현판을 내걸고 힘차게 새해를 출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시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제’는 행정안전부가 민원인 편의 제고 및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 시도교육청, 경찰서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효율적 공간 배치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민원실 안전환경 조성 등 2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3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의왕시는 지난 2015년 처음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됐고, 2023년 또 다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의왕시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디자인(범용 디자인)을 도입한 민원실 환경개선, 대시민 민원서비스 향상,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 등에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해 법정처리기간보다 빨리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 기간만큼의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본청 및 사업소 전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평가단 방문 모니터링 방식의 친절도 조사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 개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성제 시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민원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직원들에게 당부하고 “앞으로도 시민들께 행복과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토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