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연말 이웃돕기 따뜻한 나눔 이어져
광주시, 연말 이웃돕기 따뜻한 나눔 이어져
  • 박종호 기자
  • 승인 2024.01.02 20:16
  • icon 조회수 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월농업협동조합  ㈜정명하이텍  삼동교회

연말을 맞아 광주시 초월읍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과 성품이 계속 전해지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초월농업협동조합은 지난달 28일 광주시 초월읍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초월읍 취약계층을 위한 홀몸 어르신 반찬 지원사업, 저소득층 등유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초월농협 문태철 조합장은 “연말연시를 힘들게 보내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초월농협은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초월읍 용수리에 소재한 ㈜정명하이텍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규봉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초월읍 선동리에 위치한 삼동교회도 같은 날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백미 20포(10㎏‧47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받은 백미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생계가 곤란한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동교회 오병철 목사는 “초월읍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 없이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상현 읍장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선행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맡겨주신 성금과 성품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