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충전소 이용에 불안함 없어야”
“수소충전소 이용에 불안함 없어야”
  • 김한구
  • 승인 2023.12.28 15:10
  • icon 조회수 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수현 양주시장, 道 북부 최초 특수형 수소충전소 방문
현장 간부회의서 안전사고 대비, 수소차 보급 노력 당부

양주시가 지난 26일 관내 코하이젠·회천농협 특수형 수소충전소에서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간부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 시장은 특수형 수소충전소 추진 현황, 향후 계획 등 전반적인 운영 상황에 대해 관련 부서장에게 보고 받고 원활한 수소충전소의 효율적 운영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또한, 압축가스 설비 및 안전장치 등 주요 설비와 기초바닥 균열 및 배관 피트 내 배수 막힘으로 인한 각종 사고를 대비한 주의 사항과 안전 수칙 등을 살피며 시민과 수소차 이용자들이 수소충전소 이용에 불안함이 없도록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당부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특수형 수소충전소 구축으로 수소차 이용자 편의 증진과 더욱 나은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수소충전소 구축과 함께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 보급 및 활성화를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로 이어갈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주시 회정동 7-6번지에 설치된 ‘특수형 수소충전소’는 시간당 200kg 이상의 수소를 공급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수도권 북부 최초의 특수형 수소충전소로 상용 차량(화물, 버스)은 물론이고 승용차량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상용 차량은 약 100대, 승용차량은 약 400대까지 충전할 수 있다. 

수소 충전 인프라가 부족했던 경기 북부 지역의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이며 인근 시·군까지도 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주/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