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함께 즐기는 문화체험 수원시립미술관 윈터 페스티벌
온 가족 함께 즐기는 문화체험 수원시립미술관 윈터 페스티벌
  • 오용화
  • 승인 2023.12.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들러코리아·문예진 캘리그라피 작가 함께하는 손글씨 체험
6인조 브라스밴드 ‘메이킹보이즈’ 캐럴·영화음악 메들리 선보여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위한 <2023 SUMA 윈터 페스티벌>을 12월 1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수원시립미술관 로비에서 개최한다.

<SUMA 윈터 페스티벌>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독일 명품 필기구 브랜드 스테들러코리아와 함께 캘리그라피(손글씨 작업) 체험이 운영된다. 캘리그라피 작가 문예진이 사전 예약자 50명에게 한 해 동안 감사한 사람에게 전하는 문구를 즉석에서 작성해 증정하고, 참여자가 직접 캘리그라피 전문 도구를 이용해 자유롭게 체험도 할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이어지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트럼펫, 트롬본, 튜바, 호른, 드럼 등 6인조로 구성된 브라스밴드 ‘메이킹 보이즈’의 흥겨운 공연이 미술관 로비에서 펼쳐진다. 캐럴 <조이 투 더 월드 Joy To The World>, <징글벨 락 Jingle bell Rock>,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비롯해 영화음악 메들리 등 연말과 어울리는 흥겹고 익숙한 곡들이 연주된다.

또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 중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즉석 사진 촬영 후 증정하여 미술관 방문의 추억을 나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캘리그라피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을 참고하길 바란다.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은 예술로 관객와 이웃이 함께하는 특별전 《마당: 마중합니다 당신을》과 소장품전 《물은 별을 담는다》 그리고 일상적 창의성을 주제로 진행하는 참여형 교육전시 《프로젝토리: 평범함의 비범함》을 개최하고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들로 따뜻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