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양구, 겨울철 안전점검 강화
고양 덕양구, 겨울철 안전점검 강화
  • 고중오
  • 승인 2023.11.24 19:18
  • icon 조회수 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점검 이어 자동차관리사업소 민·관합동 지도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오는 27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 덕양구 경로당 258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점검에 이어 자동차관리사업소 민.관 합동 단속 및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매년 2회 관내 전체 경로당을 대상으로 하절기와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특히 단독 주택 경로당 중 난방 시설의 사용연한이 오래되거나 시설 결함으로 보수가 필요한 곳 등 개선이 시급한 곳을 중점으로 직접 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사항은 △소방안전관리 △전기, 가스, 시설물 안전관리 △동절기 재난대응 체계 △감염병 관리대책 분야 등이며 구는 점검 내용을 바탕으로 미흡한 사항은 시정 및 개선 조치 등을 할 예정이며, 개선이 필요한 경로당은 2024년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 대상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는 또 건전한 음악 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30일, 고양시민방위교육장에서 3개구 합동으로 노래연습장 대표자 법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부터 중단되었던 대면교육을 3년 만에 재개하는 것으로 대면교육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참석 대상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9월까지 고양시에 신규 또는 변경 등록한 노래연습장업자 90여 명이며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한 노래연습장업자의 준수 사항 △행정처분 기준 등 업소 운영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법령사항 △고양시 시민안전교실과 연계한 안전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구는 52개 자동차관리사업소를 대상으로 민관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자동차관리사업 등록 기준 적합 여부 △정비인력 확보 및 매매업 종사원 관리 현황 △매매용 자동차 관리 실태 △점검·정비 내역서 작성 및 보관 등 사후관리 △정비 작업 범위 준수 여부 등이다. 한편 점검 결과 고의적이고 중대한 위법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및 관할 경찰서에 고발할 방침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