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시장,‘서울편입’의견 듣기 나서
김병수 시장,‘서울편입’의견 듣기 나서
  • 김종득
  • 승인 2023.11.21 14:07
  • icon 조회수 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중·식품관련 단체장들 “市 발전 시민에게 알려야”

 

 

김병수 김포시장이 김포 내 각계 단체들과의 소통을 이어가며 서울편입에 대한 설명과 시민의견 청취에 나서고 있다. 김 시장은 20일 공중·식품관련 단체장들을 만나 서울편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병재 (사)대한제과협회 김포시지부장, 정순덕 (사)한국휴게음식업 중앙회 김포시지부장, 최승균 (사)대한목욕업중앙회 김포시지부장, 김위숙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김포시지부장, 류준희 (사)한국추출기공식품업 중앙회 김포시지부장, 고정민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중앙회 김포시지부장이 참석했다.

김병수 시장은 “경기도 분도가 되면 어디든 가야 하는데, 북도·남도·서울 중 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고, 북도나 남도를 선택했을 경우 생활의 불편에 있어 대안 제시가 되어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없다. 이에 같은 생활권인 서울편입을 주장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서울편입이 이뤄졌을 때 다양한 혜택이 있을 것이라 설명하며 “서울편입은 김포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은 것이다. 김포시는 시민이 원하는 대로 움직인다. 시민이 원한다면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단체장들은 그간 서울편입에 대해 궁금했던 점 등에 대해 질문하며 서울편입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서울편입과 관련,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언론보도 등을 통해 시민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며 서울시 편입에 대한 우리 시의 발전적 방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김포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포시의 활동을 지지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김병수 시장은 최근 서울편입과 관련, 김포 내 단체들과의 면담을 이어가며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포/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