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경기 행복마을관리소 평가’최우수상
과천시,‘경기 행복마을관리소 평가’최우수상
  • 이양희
  • 승인 2023.11.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색사업 추진, 주민의견 반영 등 다양한 부문 우수한 성적 거둬

과천시가 최근 ‘2023년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일 과천시에 따르면, 시는 주거취약지역의 주민 안전관리 및 생활편의 지원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문원동회관 지하1층을 리모델링해 2020년 8월부터 문원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해 오고 있다.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경기도 사례발표회에서 2020년 우수상, 2021년 장려상, 2023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모범 운영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경기도는 사업 추진 6년 차인 올해 처음으로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30개 시군 101개 관리소를 대상으로 사업추진의 적극성·효율성·기반조성도 등 정량평가와 운영 사례의 충실성·독창성·정책 연계성 등 정성평가를 지표로 하여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우리 마을 가드닝 사업 △힐링 버스킹 공연 및 홀몸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 어르신 대상 한여름의 고고댄스 등 지역특색사업 추진실적, 운영위원회를 통한 주민 의견 수렴실적, 자체 공모사업 추진실적, 자체 점검·관리 실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주거취약지역 생활 불편 해소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행복마을관리소가 더 많은 주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