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일자리박람회 매칭 열기 후끈
구리시, 일자리박람회 매칭 열기 후끈
  • 김기문
  • 승인 2023.11.16 19:00
  • icon 조회수 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개 구인업체 참여…구직자 260여명 현장 면접

구리시는 구리시체육관에서 26개 구인업체가 참여하는 「2023년 제2회 구리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구리시민을 위한 취업의 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시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구리시 일자리센터,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리시청년내일센터, 구리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후원했다.

올해 2번째로 개최된 행사장에는 500여 명의 구직자와 시민들이 방문했으며, 박람회에 참석한 26개 업체에서 260여 명 구직자들의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현장은 모처럼 맞이한 채용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구직자와 좋은 직원을 얻기 위한 구인업체의 열기로 뜨거웠다. 면접을 기다리던 한 구직자는 “하루에 여러 곳의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일자리박람회장을 찾게 되었다.”라며, 몇몇 업체의 채용 조건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멘토링 등 창업 관련 부스, △일자리 유관기관, 노동자지원센터 등 시 산하기관의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이력서에 활용할 수 있는 사진 촬영, 자신에게 맞는 색깔을 찾아주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부대행사, △행동 유형 검사(DISC)로 보는 내직업 탐색 특강 및 창업 관련 특강도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좋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가 한자리에 모인 제2회 일자리박람회가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구리시민에게 좋은 일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