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中 후베이성 센닝시, 문화예술관광 협력 체결
의왕시-中 후베이성 센닝시, 문화예술관광 협력 체결
  • 이양희
  • 승인 2023.09.18 16:36
  • icon 조회수 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도시 문화축제 예술대표단 파견 등 논의

 

의왕시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문화예술관광 협력 합의서’를 체결하고, 자매도시 간 문화·예술·관광 부문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18일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뤄진 이번 합의는 지난 5월 자매교류 10주년을 기념해 의왕시 대표단이 셴닝시를 방문해 체결했던 ‘자매도시 간 우호 교류 심화 및 협력 강화 협약서’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 도시는 △문화예술공연, 전시회 등 문화예술교류 행사 개최 공동 지원 △상대 도시 문화축제 및 예술제에 예술대표단 파견 △문화관광 정보 플랫폼을 활용한 상대 도시의 문화관광 자원 홍보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셴닝시 상무 부시장 등 6명으로 구성된 셴닝시 대표단은 13일 환영식과 문화예술관광 협력 합의서 체결을 시작으로, 의왕시의 대표 여가 문화시설로 자리잡고 있는 백운호수와 롯데몰 타임빌라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모락중학교를 방문해 2015년 9월 셴닝시 온천중학교와 모락중학교 간 교류 협약으로 실시했던 학생 홈스테이 교류 재개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관내 기업들을 방문해 경제교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셴닝시와 의왕시는 오랜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하는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문화·예술·관광 부문뿐만 아니라 경제, 스포츠,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와 셴닝시는 2013년 4월부터 교류를 시작해 2015년 9월에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올해로 교류 10주년을 맞고 있다.

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