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고]‘임산부 전담 구급차’ 많이 이용하세요
[투고]‘임산부 전담 구급차’ 많이 이용하세요
  • 최지인
  • 승인 2009.12.08 00:00
  • icon 조회수 4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소방서 소방교

‘산업인력이 줄어든다’ ‘인구의 고령화’가 나타나고 있다'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저출산 문제의 심각함을 알리는 내용 들이다.
보육에서 부터 교육까지 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우리 사회를 이렇게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90년대초 까지만 해도 인구 억제정책으로 남성들의 정관수술이 유행처럼 시술되는 시절도 있었지만 그로인한 저출산의 문제점이 심각하게 나타나면서 현재 정부에서는 아이를 많이 낳기위한 많은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중 하나가 바로 ‘임산부 전담 119구급차’의 운영이다.
임신 5개월에서부터 출산후 3개월까지의 산모들을 편안한 시간에 병원으로 이송해주고 원한다면 자택까지도 이송해주는 제도이다.
만약 임산부가 장애인이라면 임신 주수와 상관없이 어느때나 이용이 가능하다.
임산부 전용 구급차에 배치된 구급대원 또한 출산 경험이 있거나 분만의 경험이 있는 구급대원으로 구성돼 있어 심적으로도 안심할수 있는가 하면 차량 내에는 응급상황에도 대처할수 있는 각종 장비도 구비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임산부 전용 구급차 운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지만 이런것이 있는지 잘 모르는 시민들도 많이 있다. 지금부터라도 국민들이 신뢰하는 소방에서 임산부를 위한 좋은 서비스가 생겼으니 믿고 이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다.
119구급차는 응급환자가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임산부는 미래에 국가를 지키고 키워나가는 하나의 몫을 가진사람으로 국가가 지켜줘야 한다. 그러니 안전하게 그 아이가 자라나  태어날때까지 옆에서 살펴봐 주는 것이 우리 119소방이 해야할 일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이 있었으면 하는것이 현장에서 활동하는 ‘임산부전담 구급대’의 대원으로 갖는 작은 바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