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나의 색을 마음껏 펼쳐라’
고양어린이박물관, ‘나의 색을 마음껏 펼쳐라’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4.21 16:08
  • icon 조회수 2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특별행사…미술·건축·환경교육 등 사전 예약제 진행
‘나도 화가, 액션페인팅 시계’‘미래도시 건축사무소’ 등 구성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오는 5월 5일과 6일,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어린이 미술·건축·환경교육 등을 풍성하게 진행한다.

먼저‘물감을 펼치다’라는 주제에 맞춰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 기법을 활용하여 달리의 시계를 만드는 미술 교육 △<나도 화가, 액션페인팅 시계>가 진행된데 이어 ‘도면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피카소의 큐비즘을 건축물에 적용해 미래 건축물을 만드는 어린이 건축 프로그램 △<미래도시 건축사무소>와 ‘종이를 펼치다’를 주제로 위기에 처한 지구와 동물들의 이야기를 팝업 동화로 만드는 전시 연계 환경 교육 △<나는 지구지킴이, 탄소빵대원>을 운영한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21일 오후 2시부터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박물관 입장객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피카소처럼 깜깜한 암실에서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 드로잉을 체험하고 사진을 인화하는 이벤트로 당일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5월 5일(금)과 6일(토)에는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맘껏 펼침’이 진행될 예정으로 축제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능하고 △놀이를 펼쳐봐(놀이 체험존) △ 생각을 펼쳐봐(체험교육존) △상상을 펼쳐봐(공연 이벤트존) △마음을 펼쳐봐(피크닉 존) 등 어린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2019년 이후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노(no) 마스크 축제로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들의 꿈과 생각을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