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아람누리 오페라 시리즈’
고양문화재단 ‘아람누리 오페라 시리즈’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4.10 15:29
  • icon 조회수 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콘체르탄테’ 형식…푸치니 명작 ‘토스카’ 첫 공연
소프라노 이세진테너 김기선 등 정상급 성악가 총출동

고양문화재단이 「2023 아람누리 오페라 콘서트 시리즈」 첫 공연으로 푸치니 <토스카>를 오는 29일(토) 오후 4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선보인다.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지는 「아람누리 오페라 콘서트 시리즈」는 오페라 전문 스토리텔러의 해설과 함께 국내 정상의 오페라 가수들이 출연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오페라 콘체르탄테’ 형식으로 오케스트라 연주 대신 피아노 반주로 진행되며, 오페라 가수들의 노래와 연기에 집중하여 주요 아리아의 정수를 맛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첫 공연인 푸치니<토스카>는 “사랑과 욕망”이라는 주제로 오페라 전문 연출자 이의주와 오페라 전문 스토리텔러 신민이가 참여하며, 토스카 역에 소프라노 이세진, 카바라도시 역에 테너 김기선, 스카르피아 역에 바리톤 김동원, 안첼리토 역에 베이스 김대엽, 성당지기 역에 바리톤 성승민, 스폴레타 역에 테너 이우진, 샤로네 역에 베이스 우왕섭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가 총출동한다.

이 작품은 이탈리아 작곡가 자코모 푸치니의 대표작으로, 경시총감인 스카르피아는 토스카에게 카바라도시라는 애인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녀를 좋아한다.

카바라도시는 친구가 가담한 정치적 사건 때문에 스카르피아에게 체포당한다.

파렴치한 스카르피아는 토스카를 속이고 카바라도시를 처형할 때 공포탄을 쏘아 살려주겠다고 약속하지만 실탄을 쏘아 그를 처형시킨다.

토스카는 스카르피아를 죽이고 카바라도시와 함께 도망칠 수 있다고 좋아하지만 카바라도시가 진짜로 처형당해 죽는 것을 보고 절망하여 성벽에 뛰어내려 자살한다.

한편 푸치니는 이런 ‘토스카’의 자극적이고 비극적인 스토리를 특유의 매력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표현하며 작품의 예술성을 높였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