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色 주거가치 돋보인다
3色 주거가치 돋보인다
  • 유문상
  • 승인 2009.11.30 00:00
  • icon 조회수 4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아파트 선보여
은행뉴타운 삼환나우빌 아파트 단지 한복판에는 중앙공원이 꾸며진다. 이 공원은 아파트 단지의 랜드마크로, 입주민의 친교 광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각종 수생식물이 식재된 생태연못이 조성돼 아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 안성맞춤일 것 같다.
중앙광장 주변에는 어린이놀이터 2곳도 조성된다. 이 놀이터는 중앙광장과 연계돼 단지 내 놀이·휴식·운동·학습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어린이놀이터 두 곳에는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리버아트 방식으로 포장될 계획이다. 또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각종 수경시설과 모험놀이시설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레벨차를 이용한 단지 조경 설계도 이 단지만의 자랑거리다. 입주민들의 보행 중심축이 될 캐스케이드, 탁트인 조망을 즐길 조망형 정자, 거주자들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램프 초화원 등이 들어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곳곳에 주민들이 건강을 다질 운동시설도 들어선다.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
시흥 삼환나우빌 아파트는 풍부한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시공업체인 삼환기업은 입주민의 주거생활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단지 내에 별도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 센터 1층에는 문고·독서실, 회의실, 노인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2층에는 일반 피트니스센터 못지 않은 시설 수준을 자랑하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된다. 요가 및 에어로빅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 GX룸도 2층에 설치될 예정이다.
3층에는 각종 파티나 연회를 열 수 있는 주민 공동 다목적실이 설치된다. 이웃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도 눈길을 끈다. 센터 옥상에는 퍼팅그린, 야외 운동기구, 휴게데크, 파고라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편의 높이는 각종 설비도 자랑거리
이 아파트에는 또 각종 첨단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 공동시설로는 무인택배, 세대간 화상 통화, CCTV 등이 있다. 이들 시설은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높여줄 입주민 공동시설이다. 또 주차관제 시스템도 갖춰진다.
각 세대 내부에는 각방 온도제어 장치를 설치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원격검침 시스템을 통해 집 밖에서도 가스와 전기 사용량을 점검해 볼 수 있다. 여기에 현관에 설치되는 디지털 도어락 장치는 입주민의 안전을 높여 준다. 욕실 스피커폰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시흥/유문상 기자
 ym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