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氣 살아야 지역경제도 산다”
“기업인 氣 살아야 지역경제도 산다”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2.07.14 15:47
  • icon 조회수 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제조·벤처기업 등 우수기업 선정 공모
자금 지원 우대 공영주차장 요금감면 등 혜택도

안양시가 금년도 우수기업을 선정, 기업인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2022년도 안양시 우수기업 공모를 위해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후보 기업을 신청받는다.

전업률이 30% 이상인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벤처기업 등이 대상이다. 매출액 50억 원 이상이고 2021년 12월 말 기준 종업원 수가 20명 이상이어야 하며, 공고일(12일) 현재 안양관내에서 2년 이상 기업활동을 해야 한다. 특히 지방세 체납액이 있으면 안 된다.

이에 해당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기간 안에 시(기업경제과 8045-2552)에 제출해 응모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고시 공고’메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시는 경영성과, 품질관리,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을 비롯한 시 기업정책 추진에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기업 인증 3년 동안 세무조사가 유예되고, 공영주차장 요금을 감면받는다. 인증서와 인증판도 전달 및 부착되는 영예도 있다.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우수기업 선정제도를 시작, 지난해까지 모두 130여 개 기업이 우수기업 인증의 주인공이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코로나19와 경기 불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며 지역경제와 고용창출에 이바지하는 기업들이 있으며, 그런 기업인들과 근로자들의 사기는 높여줘야 한다”라며, 우수기업 선정 의미를 밝혔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