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조성”
“사람 중심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조성”
  • 안양/이양희기자
  • 승인 2022.06.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재단 노사협, 노사 공동 인권헌장 채택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노사협의회는 지난 27일 만안청소년수련관 둥글레실에서 2022년도 2분기 노사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노사 공동으로 인권 경영 실천을 위한 안양시청소년재단 인권헌장을 채택했다.

재단은 인권, 노동, 환경 등과 관련한 국제기준과 규범을 준수하고 인권 보호를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 표명을 위해 경영진과 근로자가 함께 인권헌장을 채택했으며 인권 경영 실천 결의를 다졌다.

재단은 올해 초 ‘사람 중심의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조성’을 위한 안양시청소년재단 인권경영 실행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분기별 노사협의회 운영 △반부패 청렴 계획 수립 및 청탁금지법 헬프데스크 운영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센터 운영 △갑질 실태 파악 설문조사 실시 등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내부적으로 관련 규정을 제정하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인권경영 세칙을 제정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인권경영 이행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조희련 안양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역과 함께 하는 시 출연기관으로서 청소년 인권 보호는 물론 임직원,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 존중의 책무를 다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안양/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