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비전, 백년미래 열어갈 기회를”
“5대 비전, 백년미래 열어갈 기회를”
  • 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5.06 19:18
  • icon 조회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군기 민주 용인시장 예비후보 출마회견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장 예비후보는 6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용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백 예비후보는 “민선 7기 시정 4년은 난개발·부패·갈등과의 싸움이었다”며 “난개발특위운영·플랫폼시티 등 개발이익 시민환원·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 사업 5월 착공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백 예비후보는 이어 △시민이 주인인 따뜻한 복지도시 △교통혁명 프로젝트를 통한 대한민국 최고의 교통도시 △ 친환경 녹색 명품도시 가든도시 △대한민국 최고의 첨단 경제자족도시 △품격있는 문화예술도시라는 용인특례시의 5대 비전을 밝혔다.

3대 대표공약으로는 용인시 개발이익 시민환원을 제시했다. SK하이닉스유치로 매년 늘어나는 세수 1조5천억원 중 10%를 시민기금으로 적립하고, 운영수익 전액을 시민 제안사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 용인시민에게 하루 한 시간을 돌려드리는 ‘교통혁명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기존에 추진해오던 서울 3호선 연장 추진, 경강선 연장, 기흥~광교선 연장, 동백~신봉선 신설, 동탄~부발선 원삼SK역 노선을 신속히 마무리하고, 이들 노선과 연계하여 죽전에서 포곡·모현·양지·백암·이동·보라·기흥·플랫폼시티를 연결하는 ‘용인 외곽 순환 철도’를 공약했다.

이어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적극 추진을 제시했다. 백 예비후보는 경기도와 협력하여 당선 후 바로 추경을 편성하고, 3년간 분할 지원하는 방식으로 윤석열 당선인이 팽개친 1호 공약인 소상공인 지원을 꼭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