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골목상권 고객센터, 파주 법원읍 내 설치 완료
경기도 골목상권 고객센터, 파주 법원읍 내 설치 완료
  • 이천우 기자
  • 승인 2022.03.28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경상원, 공동 판매·유통·배달 등 통합 지원
최대 2억 7,000만원 지원…복합문화공간 조성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이홍우, 이하 경상원)은 골목상권 개별 소상공인 점포를 위한 공동 판매, 유통, 배달을 통합 지원하는 경기도 골목상권 고객센터 설치 사업 대상지로 파주시의 2개소(파주 법원읍상인회, 운정가람상가번영회)를 선정하고 28일 법원읍 고객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고객센터 설치사업은 골목상권 내 고객센터를 설치하여 기본적인 고객쉼터 기능에 거하여 상권의 대표 음식과 상품을 공동 진열하고 구매ㆍ포장ㆍ배달이 모두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기존 전통시장의 고객센터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켰다. 

더불어, 고객센터에 선정된 두 상인회(법원읍상인회, 운정가람상가번영회)는 2022년까지 개소당 최대 2억 7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오늘 개소식이 열린 법원읍 고객센터는 2층 규모로 1층은 북카페형 공간으로 커피와 음료 구매와 책을 대여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로 운영될 계획이며 지역민 및 고객(관광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쉼터의 기능과 문학적 활동까지 함께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2층은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와 상인회 사무실 및 회의실로 사용될 수 있는 다용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지역의 고객층과 소통하며 법원읍의 장단콩 두부 특화거리를 홍보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법원읍을 홍보하고 두부 전문점의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이날 진행된 법원읍 고객센터 개소식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파주시청 이종칠 기획경제국장, 파주시의회 김성철 의원, 이성수 법원읍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에서 이성수 법원읍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자영업자가 정말 어려운 시기, 경기도와 경상원의 적극적 지원으로 고객센터를 개소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센터 활용과 유지 방안에 대한 많은 고민을 통해 법원읍만의 고객센터가 아닌 파주시 상인회가 같이 공유해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현재까지 경기도 골목상권조직화 지원사업을 통해 총 352곳의 상인회를 조직해 1~5년차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경상원은 상인들이 자생자강 할 수 있는 지원을 통해 서민경제 가장 밑바닥인 골목에서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또 하나의 고객센터 사업지로 선정된 운정가람상가번영회는 오는 4월 중순 고객센터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