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올해 첫 청년 취업캠프 수강생 모집
의왕시, 올해 첫 청년 취업캠프 수강생 모집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2.03.09 18:16
  • icon 조회수 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개인별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 전담코치 배정 눈길

의왕시는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청년 취업캠프’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 △개인별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 커뮤니케이션 전략 특강 △개인별 면접 답변 컨설팅 △1차 면접답변 △2차 화상 모의 면접 등으로, 전 과정에 전담코치를 배정해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이뤄진다.

접수는 3월 15일까지며, 프로그램은 3월 22일 시작으로 25일, 29일, 4월 1일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jin02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소그룹 밀착 코칭으로 운영됨에 따라 인원은 18명으로 제한하며, 관내 청년, 취업준비 중인 청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장숙현 시 일자리과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해 취업캠프 3회, 원데이 직무캠프 2회, NCS집중캠프 2회를 운영해 총 131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대학 재학생의 참여가 높았다.

이에 올해부터는 취업준비 중인 청년을 우선 선발해 취업으로 바로 이어지고 취업률도 높일 수 있는 취업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수강생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