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모든것 여기에…”
“여행의 모든것 여기에…”
  • 이천우
  • 승인 2009.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국제관광박람회, 킨텍스서 화려한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제7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12일 오전 10시  고양시 킨텍스에서 김문수 지사,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김태원 의원 등 각계 인사 50여 명과 1,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하게 개막, 15일까지 열린다.
전 세계 33개국의 350개 기관·단체와 977개 부스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여행 상품 현장 구매 시스템, 국내최초 관광업계 채용박람회, 세계20 개국의 점심메뉴를 맛볼 수 있는 세계점심페스티벌, 의료관광 체험상담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신종플루로 인해 각종 행사가 연기·취소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지만 신종플루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관광업계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도 담겨있다. 신종플루에 완벽한 대처를 위해 박람회 행사장에는 인체에 무해한 전신살균기, 비접촉식 체온계, 열감지카메라, 종합상황실, 앰불런스 등이 설치·준비됐다.
그동안 국내 대다수 관광박람회에서는 지자체나 여행사가 일방적으로 관광지를 홍보하고 관람객은 수동적으로 이를 받아들이는 입장이 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선진화된 여행상품 판매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에서 비교구매 하듯 여행상품을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