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2020년 최고경영인·최고근로인’선정
시흥시‘2020년 최고경영인·최고근로인’선정
  • 유상호
  • 승인 2021.01.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협 선진금속 대표‘최고경영인賞’
김용하 ㈜천일 부장‘최고근로인賞’
홍성협 선진금속 대표.
홍성협 선진금속 대표.
김용하 ㈜천일 부장.
김용하 ㈜천일 부장.
시흥시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산업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근로인에 대한 평가를 통해 「2020년도 시흥시 최고경영인 및 최고근로인」을 선정했다.
2020년 최고경영인 상에는 홍성협 선진금속 대표, 최고근로인 상에는 김용하 ㈜천일 부장이 각각 선정됐다.
2020년 시흥시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된 홍성엽 선진금속 홍성협 대표는 2013년 회사 설립 이래 평균 5%대의 매출 증가를 이뤘다. 기술개발 향상을 위해 직원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며 전자부품용 SHAFT 개발 및 인서트너트 제조방법 특허 등록, 전산망 구축(ERP SYSTEM)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해서도 다양한 사내 제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금기탁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회사문화를 조성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최고 근로인으로 선정된 김용하 ㈜천일 부장은 다양한 국가기술자격증 보유자로서, 2006년 입사 이래 약 20여건 이상의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제품의 품질개선 및 수명연장과 관련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며 5편의 학술논문을 발표 및 게재하는 등 큰 역량을 발휘했다.
또한 2019년 산업기술진흥유공 유공자부문 국무총리 표창, 2020년 한국전등기구 LED산업협동조합 모범근로자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역량을 갖춘 인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번 수상자가 포함된 기업체에는 시흥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소규모 근로환경 개선사업 지원 등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최고경영인과 최고근로인 관련 공로 영상을 제작해 관내 비즈니스센터 내 송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지속화에 따라 어려움 속에서도 관내 중소제조기업 대표 및 근로자께서 각자의 역할과 소임을 다해주심으로 2020년도 시흥시 최고경영인 및 근로인 선정이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경쟁력과 영향력을 갖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알릴 수 있는 시흥시 최고경영인 및 근로인 선정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