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소통의 장 마련
정동균 양평군수-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소통의 장 마련
  • 서형문 기자
  • 승인 2020.11.04 14:57
  • icon 조회수 1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이어 세번째 정례 간담회…주요 현안사항 논의
토종씨앗 클러스터 기반 구축·공설화장장 등 추진
지난 3일 양평군수 집무실에서 정동균(앞줄 왼쪽) 양평군수와 전진선(앞줄 오른쪽) 양평군의회 의장이 세번째 정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제공>

 

정동균 양평군수와 전진선 의장은 지난 3일 군수 집무실에서 군정 및 의정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토종씨앗 클러스터 기반 구축과 농민기본소득 관련 진행사항, 공설화장장 추진 등 군정 주요 현안과 2021년 예산안을 비롯해 오는 12월 1일 개최될 제274회 양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정동균 군수와 전진선 의장은 군정 및 의정 주요 현안사항과 관련해 집행부와 의회가 긴밀히 사전에 협의 할 것을 약속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이로 인해 군민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서로 공감하고, 예산 편성과 심의에 있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전진선 의장은 “열린 의회실 운영과 민생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에서 청취한 군민의 의견이  군정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 검토와 철저한 이행을 당부 드린다”며, “오는 12월 정례회에서 심의 될 예산안, 조례, 군정질문을 통해 군의 주요 정책과 현안사항, 내년도 주요 사업 등을 잘 살펴, 군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동균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있어 의회가 적극 협조해 줘서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 건의안 채택 등 양평군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들에 적극 동참해 줘서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정동균 군수와 전진선 의장은 지난 9월 최초 간담회를 실시 후 매월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갖고 있으며, 12월 간담회는 군의회 의장실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양평/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