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산업단지 스마트화 청사진
인천 산업단지 스마트화 청사진
  • 박경천 기자
  • 승인 2020.10.28 18:55
  • icon 조회수 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시장, 대학-연구기관 방문 전략 논의
박남춘(앞줄 왼쪽 두번째) 인천시장이 뿌리산업기술연구소에서 열린 ‘산학연 스마트 제조혁신 현장탐방’에서 산학연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작년 9월 스마트 산단과 올해 5월 산단 대개조 사업이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대규모 국비 확보와 함께 산업 환경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인천 산업단지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과 함께 미래 준비에 나섰다.

인천시는 28일 산업단지 변화에 따른 인천 대학, 연구기관을 방문하여 산·학·연 협력방안을 구상하고, 대응전략을 논의하는 등 향후비전을 모색하고자 인천소재 산업 연구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뿌리기술연구소와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기관인 뿌리기술연구소는 국가뿌리산업 및 관련 중소·중견기업의 전략적 발전을 위한 뿌리기술 혁신 구심체로, 6대 뿌리기술(주물, 금형, 열처리, 표면처리/도금, 소성/성형, 용접/접합)과 핵심뿌리기술을 개발하고, 종합적 실용화 밀착기술을 기업에 지원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Ⅱ대학(이하 생략) 인천캠퍼스는 지난해 법인에서 진행한 자체평가에서 취업률, 입학률, 양성율, 고객만족도 등 전반적인 실적에서 S등급을 받았으며, 기관장 평가에서도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기술 명문 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개교 이래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약 20만명의 산업기술인재를 배출하여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코로나19 전후로 산업 환경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근로환경을 바꾸기 위해서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이 필요하다” 말했다.

인천/박경천 기자 pk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