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대상 행복텃밭 나눔 행사
고양시, 시민대상 행복텃밭 나눔 행사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0.10.21 17:39
  • icon 조회수 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판매·전시 등
도시농업 참여 활성화 기여

 

고양시가 관내 3개의 농장에서 행복텃밭 분양 참여 가족 및 텃밭에 관심 있는 고양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0 행복텃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10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가와지볍씨와 함께하는 도시농업 한마당 축제’ 사업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취소하는 대신, 소규모로도 도시농업의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이번 행복텃밭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에서 운영 중인 행복텃밭 600개 구좌 10개 농장 중 3개 농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각 농장의 여건에 맞는 먹거리 체험과 시식, 친환경 농산물 판매 및 전시 등을 진행한데 이어 도시농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문화공연을 비롯해, 지역 마스터 가드너와 연계한 꽃씨·화분 나눔 행사로 이루어 졌다.

앞서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진행된 이전 행사(덕이동 돌풍힐링농장의 맛있는 두부와 금추의 만남, 성석동 방아깨비텃밭의 생채 만들어 볼까요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행복텃밭 나눔’의 마지막 행사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일산동구 산황동에 위치한 자연애뜰 주말농장에서 문을 열릴 예정이며아삭 깍두기를 담궈 볼까요라는 주제로 보쌈과 야채전을 나누고 두부, 버섯 등의 친환경 농산물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송세영 소장은 이번 행복텃밭 나눔 행사가 도시농업을 통한 공동체 나눔 문화 확산과 도·농 상생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 텃밭을 확대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