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오산시 악취 방지시설 보완설치 약속 받아
안민석 의원, 오산시 악취 방지시설 보완설치 약속 받아
  • 오용화
  • 승인 2020.09.10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오산)과 이수영 코오롱에코원 대표이사가 오산시 고질적 악취 해결을 위해 약 30억 원 상당의 악취 방지시설을 보완설치하기로 약속했다. 신대한정유산업은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폐기물처리업체다. 이 기업에서 지정폐기물을 소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오산시 북부지역 악취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최근에는 지역주민들이 악취뿐만이 아니라 눈 따가움, 목 아픔 등 여러 불편함을 호소하며 집단 민원을 제기했다.

이에 안민석 국회의원은 오산시의 고질적인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과 8월에 걸쳐 간담회를 추진했고 기업으로부터 악취 방지시설 보완설치를 약속받았다. 7월 3일 진행된 1차 간담회에는 안민석 의원, 오산시·화성시 관계 공무원, 환경단체,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신대한정유산업 악취 정밀조사 추진 △가장 산업단지 악취관리지역 지정 용역 지속 진행 △오산시·화성시 신대한정유산업 합동점검 △지역주민 피해 실태조사 계획을 합의했다.

그 후 8월 28일에 진행된 2차 간담회에는 안민석 의원, 신대한정유산업 대표, 오산시·화성시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대표가 참석해 △신대한정유산업 악취 2차 정밀조사 추진 △가장산업단지 및 신대한정유산업에 무인악취 측정기 설치 △주민 건강영향조사 용역 추진 비용 21년 오산시 본예산 반영 등 보다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