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 대학일자리센터,채용면접전문가 과정 운영
계원예술대 대학일자리센터,채용면접전문가 과정 운영
  • 이양희
  • 승인 2020.09.02 16:52
  • icon 조회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대학일자리센터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지도역량 강화를 위한 채용전문가 과정을 8월 18일과 19일 이틀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2018학년도 진로지도사 1급, 심리상담사 1급 과정과 2019학년도 진로·취업지도역량강화 교육 후에 지속적인 교직원 역량 향상의 필요성과 교원이 학생의 진로개발부터 취업까지 전문적으로 지도 가능토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격과정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소수 인원 참석과 대부분 온라인 ZOOM을 이용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했다. 이틀간 교육에서는 △채용 및 면접 개요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선발 역량 구성)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평가과정 설계) △면접 질문 및 과제 개발 △실습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과정 후에는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온라인 시험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서정국 교수는(순수미술과) “학생을 담당하는 교원으로서 채용 및 면접에 대한 철저한 지도가 가능하도록 이에 대한 역량 강화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며 한명이라도 더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교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원예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재학생 대상 진로·취업지원 역할 강화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학과 교원 및 부서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일자리센터의 프로그램 정보, 상담 신청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학생경력개발시스템(http://kc dp.kaywon.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