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소규모 기업…근로자 부담 줄여줘야”
“열악한 소규모 기업…근로자 부담 줄여줘야”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0.08.11 14:55
  • icon 조회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환경개선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노동·작업 환경 개선…근무환경 조성 기여

고양시가 오는 21일까지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고양시의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노동·작업 환경을 개선해 근로자에게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돕고자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10개 이상의 중소기업 밀집지역의 도로 확·포장, 상·하수도, 소교량, 우수관 정비 사업을 지원하는 기반시설 개선사업 △종업원 200명 미만, 최근 3년간 매출액 평균 150억원 이하의 중소기업에 대해 기숙사, 휴게실, 화장실, 식당 등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노동환경 개선사업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에 대하여 바닥, 천청 등 작업 공간 개보수 및 LED조명, 작업대, 적재대 등의 설치를 지원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이 있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의 6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또한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 비율을 10% 낮춰 총사업비의 70%까지 지원받는다.

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실시하여 사업체 선정은 오는 12월 말 경기도에서 심의·선정하고,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2021년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기업지원’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계획서 등 필요서류를 갖춰 21일까지 고양시청 기업지원과 기업SOS팀(031-8075-3566)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근로자의 복지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가 커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고양시의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3개의 사업체가 신청해 1개의 기반시설 개선사업과 12개의 근로·작업환경이 선정돼 2020년 총 13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