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비대면 개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비대면 개최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0.07.01 21:08
  • icon 조회수 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직접 의견내어 운영하는 프로그램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는 청소년의 의견을 모아 사업 예산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는 2019년까지 운영되던 ‘청소년 참여예산 원탁토론회’에서 시간이 부족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싶다는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새롭게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이다. 

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을 희망하는 사업이나 기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특히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제정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에 운영되면 좋을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제안대회에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한 청소년에게는 각각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되며, 포상으로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제안대회에 제출한 제안서는 모두 내부 검토를 통해 2021년 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및 청소년을 위한 의정부시를 위해 사업 예산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및 기존 프로그램 보완 등에 반영한다고 한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 “빠르게 변해가는 청소년 문화에 맞는 청소년이 실제적으로 필요로 했던 것들을 이 기회에 의견을 받아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했다.

제안대회에는 의정부시 거주 또는 관내 소재 학교(초·중·고·대학교) 재학중인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031-828-95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