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평화정책 공감대 확산 UCC 공모전
道, 평화정책 공감대 확산 UCC 공모전
  • 이천우 기자  
  • 승인 2020.03.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내외 영상 ‘분단을 넘어 평화로’ 주제

경기도는 ‘분단을 넘어 평화로’를 주제로 ‘평화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UCC(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경기도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화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르와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분단을 넘어 평화로’라는 주제에 걸맞은 3분 내외의 영상물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규모는 3,500만 원으로 예선과 본선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예선 입선자 10팀은 200만 원을 지원받아 본선에서 보다 질 높은 콘텐츠로 경쟁할 수 있다. 
도는 주제적합성, 친근성(확산성), 창의성, 완성도를 심사기준으로 평가하며 본선에서는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개수를 20% 반영한다.
본선 수상자 최종 5팀에게는 최우수(1건) 500만 원, 우수(2건) 300만 원, 장려(2건) 200만 원 등 1,500만 원의 상금과 도지사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도내 행사와 평화협력국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반영ㆍ활용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평화정책 UCC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명섭 도 평화협력국장은 “전문 작가부터 일반인까지 경기도의 평화정책에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