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마을활동가, 본격 활동 시작
부평구 마을활동가, 본격 활동 시작
  • 남용우
  • 승인 2020.02.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공모 등 6명 선발

인천 부평구의 마을활동가들이 오는 24일 정례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부평구 마을활동가는 지역의 마을공동체를 지지하고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관계 맺기로 공동체를 지원하는 전문가다. ‘부평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아카데미’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부평에 3년 이상 거주, 마을공동체 활동 1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주민 중 공모를 통해 총 6명을 선발했다.
신규 마을활동가는 2020년 선정되는 마을공동체에 파견돼 현장 모니터링과 교육 및 역량강화 지원, 상담 및 컨설팅, 권역별 네트워크 지원, 한마당축제 진행 및 전국박람회 참가 등을 진행한다. 다방면에서 부평구 마을공동체 자립을 돕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부평의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부평구 마을활동가는 올해로 2년차로, 지난 2019년에도 6명을 선발해 신규 11개 마을공동체에 연간 360회 방문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도 지난 2017년부터 부평구 마을공동체 아카데미를 신설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마을공동체 한마당과 전국박람회 참가,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공동체가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509-7488)로 문의하면 된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